ID저장  보안접속
결제하기
-
   

 
첫째 한국경매를통한 마음에드는 물건탐색
둘째 관공서 서류조사(법원, 구청, 등기소, 동사무소등의 세부서류를 열람한다.)
요즘은 과거와는 틀리게 모든공부를 전화 한통으로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전화: 02)-3431-0101
셋째 경매 실행 물건의 현장답사.
넷째 인근 부동산 중개업소를방문 시세확인 및 현장 세입자여부를 방문 등으로 파악한다.
 
 
 
일반적으로 물건 탐색이야 인터넷이나 정보지로 선택만 하면되는 가벼운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물건탐색만큼 중요한것이 없다는것을 경매에 몇번 참가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아실것입니다.
물건탐색에있어서 물건의 가격내지는 용도만관심을 기울이지마시고 현재 나와있는 자료를 토대로 세부사항을 살펴봄으로 많은 시간손실을 줄여 알찬 경매입찰을 하실수가있습니다.
 
 
 
관공서를 통해서는 각종 공부상 서류를 발급 받는 것 만이 아니라 대상물건에 대한 민원사항까지 확인할 수 있다. 기관별로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류는 다음과 같다. 특히 전답 등의 농지는 농지취득자격증명을 발급 받아야 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 법원: 감정평가서,임대차현황조사서,경매물건의 전반적인 사항들..
- 관공서
  등기소 : 토지,건물 부동산등기부등본
-
구청 : 토지,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지적도,임야도, 농지의 경우 농지취득자격증명을 발급가능 여부
 
동사무소: 세입자 전입여부 및 전입일자 체크, 세대합가 체크 (현장 동사무에서는 경매들어간 물건의 임차관계는 알려주는것을 의무화하고 있으므로 세부사하을 열람 하실수가있을것입니다.)
(반드시 사건 내역및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합니다.)
 
 
 
주위환경및 입찰 물건 상태 확인
현재의 점유자(임차인)가 동의할 경우 내부구조를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경매가 진행중인 물건 중 관리상태가 불량한 경우도 있으며, 구입 후 개조 및 수선비용을 가늠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경매물건의 특성상 일반 물건처럼 물건의 상태등을 상세하게 조사하기엔 어려움이 있지만, 직접 노크하고 확인을 시도해서 손해 볼 것은 없다. 시도해서 실패할 경우, 연립이나 아파트의 경우 위아래층에 양해를 구하고 내부구조를 보는 것이 좋다.
현 점유자 확인
법원에 기록된 점유자(임차인)외의 별도 임차인이 있는지, 실제 점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다. 임차인이 허위로 답변해 주거나 협조를 하지 않을 것에 대비해 우편물 수취인, 전기수도 검침계 등 을 확인하며, 통반장 집이나 인근 구멍가게에 확인 할 수도 있다.
경매입찰물건의 현장확인
물건의 하자 여부 및 위치등 물건의 가치를 평가하고, 법원에서 확인한 감정평가서,임대차현황조사서등의 사항 및 구청,등기소등의 공부상 서류와 현황이 일치하는지, 또는 별도의 문제가 없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반드시 물건지 방문답사가 필요하다.
 
 
 
최소한 인근 2~3곳의 부동산 중개업소를 방문하여 주변시세파악 및 매매,전월세 거래가능여부와 거래동향을 분석합니다. 뿐만아니라 현재의 거주자현황이나 경쟁자 들을 파악하여 입찰가를 결정하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Copyright ⓒ 1999 - 2023 한국경매. All rights reserved.
통신판매번호 : 2015-서초-0292 / 특허번호 : 10-0727574호 / 서비스번호 : 41-0203141 / 대표사업자번호 : 129-86-39455
IT사업부 / 경매중개사업부 / 법률사업부 대표이사 : 이문섭 |  자산관리사업부 / 부동산사업부 / 건축사업부 대표이사 : 한재훈
IT개발책임자 : 이정두 / 개인정보책임자 : 정재철 / 대표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89, (1577-11) 미래빌딩 6층
전국고객센터 : (代)1577-5686, 02-3431-0101 / 팩스 : 02-582-5686 / 입사지원 및 업무문의 : Webmaster@hkauction.co.kr
한국경매에서 사용되는 모든 시스템, 정보내용, 자료형식은 특허권 및 저작권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를 무단복제 및 도용 시 민,형사상의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